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K-방역모델의 국제표준화 추진 세미나' 개최

성균관대 디지털헬스연구실 오는 24일 온라인 진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09:12]

'K-방역모델의 국제표준화 추진 세미나' 개최

성균관대 디지털헬스연구실 오는 24일 온라인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9/15 [09:12]

【후생신보】 성균관대학교 생명물리학과 디지털헬스 연구실은 오는 9월 24일에, 제 1회 K-방역 모델의 국제표준화 추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ISO 팬데믹 대응 국제표준화 전담 작업반 신설 기념으로 24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20분 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COVID-19 의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송성진 부총장,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의 축사에 이어 “K-방역 모델의 국제 표준화 추진 및 팬데믹 대응 분과 설립” 주제로 팬데믹 대응 분과 작업반 설립자인 안선주 교수가 강연을 시작한다.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창의적 검사법으로 주요 강연 내용은 △드라이브 스루 검사 방식의 도입 계기와 효과에 대하여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김진용 과장, △워크스루 이동형 음압/양압 부스의 보건소 사례에 대하여 부산 남구보건소 안여현 의무사무관, △워크스루 고정형 음압 부스의 병원 사례에 대하여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감염내과 이지용 과장이 발표에 나선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김종덕 사무관이 △인공지능기반 스마트 방역과 자가진단 애플리케이션을, 서울대학교병원 김경환 교수가 △생활 치료 센터 운영시 ICT 기반 비대면 진료의 교훈을, 고려대학교의료원 손장욱 교수가 △대구경북지역의 비대면 환자 모니터링의 운영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은 아래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NjM1MjlhZDAtN2UwZC00YTYwLTkwNmYtYjY5MTI2YjM0N2I0&sourceId=urlshar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