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좋은강안병원, 장기조직기증원과 뇌사자 관리 협약 체결

효율적인 뇌사자 관리와 장기기증 활성화 모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11:33]

좋은강안병원, 장기조직기증원과 뇌사자 관리 협약 체결

효율적인 뇌사자 관리와 장기기증 활성화 모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9/12/03 [11:33]

【후생신보】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이사장 구정회, 병원장 서우영)이 지난 2일(월) 오전 11시 30분, 좋은강안병원 13층 회의실에서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조원현)과 장기기증자 관리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효율적인 뇌사자 관리와 장기기증 활성화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좋은강안병원 서우영 병원장, 장기조직기증원 조원현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뇌사 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관리 ▲장기 이식 의료분야의 공동발전을 추구할 것을 협약했다.

 

서우영 병원장은 "간담췌간이식외과 개설 후 장기이식과 관련한 업무들을 통해, 장기 기증 및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하고 있다" 며 "장기조직기증원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올바른 장기이식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최근 부산지역 의료계에서도 장기이식 진료체계 마련과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가 높아졌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장기기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문화가 마련되었으면 한다" 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