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처진 주름성형 ‘피부처짐’ ‘주름상태’ 고려해야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10/17 [09:02]

처진 주름성형 ‘피부처짐’ ‘주름상태’ 고려해야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10/17 [09:02]

【후생신보】 피부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런 노화 현상 중 하나다. 동안에 대한 욕망으로 노화를 방지하고자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도 20대부터 이마주름이나 미간, 눈 밑, 눈가, 팔자주름, 목, 얼굴주름 등을 예방, 제거하기 위해 각종 화장품 등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중력의 작용으로 처짐과 주름이 잡히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라면 미간주름제거, 이마, 눈 밑, 눈가, 목, 팔자주름제거 등을 위한 리프팅 시술이나 주름제거수술의 전문적인 시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동안열풍으로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도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시술을 선호하고 있다.

 

마블성형외과병원 윤석호 원장은 “주름성형에 대한 수요층은 30대를 비롯해 40~50대 연령층에서 다양하게 이뤄진다. 연령대와 각 부위에 따라 효과적인 주름성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 후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주름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주름성형과 관련된 시술로는 간단하게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이 있고 이마, 미간, 눈 밑, 팔자주름, 목 등 전반적인 얼굴주름제거를 위한 ‘최소절개 안면거상술’ 같은 안티에이징 성형이 있다.

 

피부가 처지고 깊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층은 피부 아래 4.5mm 깊이에 있는 SMAS층이라는 곳이다. 이 층은 ‘안면거상술’의 타겟이 되는 층이기도 하다. 안티에이징 수술은 이 피부 처짐과 깊은 주름의 원인 층을 재생시켜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잡는 것이 목적이다.

 

기본적인 리프팅 시술은 특수한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 주름을 펴주는 방법이다. 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리프팅 시술 시 삽입된 실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탱탱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팔자주름의 경우에는 필러 시술로 간단하게 꺼진 부분을 볼륨감 있게 채워줄 수 있다. 주름성형에 비해 팔자주름 필러는 6개월 정도면 재시술을 받아야 하지만 안면거상술에 대한 비용과 가격부담이 덜하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

 

한편 안면거상술은 부자연스러움, 흉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후기, 가격 외에도 의료진의 전문성을 충분히 살펴봐야 한다. 저렴한 팔자주름필러가격이나 안면거상술후기, 가격에 의해 주관적인 판단을 내리기보다는 많은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은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