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추석연휴 끝 노안 고민, 지금 동안시술 받으면 설명절땐 나도 동안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18/09/21 [10: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오랜만에 온 식구가 한 자리에 모이는 명절 연휴는 가사노동뿐 아니라 다양한 스트레스가 충돌하는 기간이다.

 

주부 A 씨 경우는 노안 때문에 오히려 명절 끝난 후 더 심한 스트레스를 받곤 한다. 시댁이 워낙 동안 집안이라서, 며느리인 자기 혼자만 늙어가는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음 명절 때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리프팅을 이번에는 꼭 시도해볼 참이다. 40대 이후 여성이 처음 피부과 리프팅을 시도한다면, 여러가지 리프팅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

 

여의도역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은 리프팅에 처음 도전하는 여성이라면, 콜라겐 재생과 피부 탄력 개선으로 얼굴 볼륨을 살려주면서도 자연스러워 보여서 부담스럽지 않은 실루엣소프트가 가장 좋을 것이라고 추천했다.

 

실루엣 소프트 시술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PLA 성분의 특수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으로 즉각적인 볼륨 개선, 피부탄력, 콜라겐 재생효과를 얻을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다. 처진 턱선, 비대칭 얼굴라인과 이마주름, 목주름을 개선하고, 팔자주름, 꺼진 광대, 움푹 들어간 볼에 개인 맞춤형으로 볼륨업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등 얼굴 전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마취크림 도포 후 약 30분 정도의 간편한 시술로 약 1년 6개월 정도의 장기간 효과 유지가 가능하다. 일반적 실리프팅은 실에 고정된 가시가 얼굴 표정이 변화할 때 자칫 신경을 자극해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으나, 실루엣 소프트는 시술 시 매듭과 매듭 사이로 실의 cone이 이동하면서 최적화된 피부 속 위치에 자리잡기 때문에 얼굴 표정이 변할 때도 자연스럽게 보이며, 실의 굵기가 가늘고 부드러워 피부 속에서 느껴지는 이물감도 적다.

 

PLA는 신체 내에 완전히 흡수되는 것으로 충분히 검증된 소재이기도 하다.

 

조혜진 원장은 이 밖에도 초음파 자극으로 피부 탄력을 촉진시키는 슈링크 리프팅도 처음에 시도해 볼만한 시술로 추천했다. 슈링크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를 피부 진피층처럼 얇은 곳부터 깊숙한 섬유근막층까지 일정 깊이에 조사하여, 열 응고점을 만들어 줌으로써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시키는 원리의 리프팅 시술이다.

 

가장 깊숙한 근막층까지 도달한 초음파가 피부를 당겨주면서 피부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슈링크 리프팅은 이마, 미간, 눈꼬리, 눈가 주름, 팔자주름, 처진 턱선, 목 주름 등 얼굴 전체 고민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대략 15~20분 정도 시술하면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특히 시술 후 8~12주 후 콜라겐이 재생되고 나면 보다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민감한 피부도 고민 없이 시술 가능한 장점이 있다.

 

조혜진 원장은 일찍 자고 충분히 자는 7~8시간의 수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과 근육량을 유지하는 단백질이 균형있게 조화된 식단,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적정 온도와 습도 유지, 자외선을 꼼꼼하게 예방하는 습관 등은 피부 노화의 진행속도를 늦추는 좋은 생활습관인 것은 분명하지만, 이미 시작된 노화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미 탄력을 잃기 시작한 피부라면,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리프팅 관리를 해 주는 것이 동안의 비결이라면 비결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