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압산소요법, 디톡스부터 면역력 증진까지 기대
세포 활성화 및 항염증, 면역력 증진, 통증 치료 효과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18/09/19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 산소를 들이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뱉는 인간의 호흡은 지극히 단순한 행동임과 동시에 생명유지의 가장 큰 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산소를 몸에 들이는 것인데, 최근 이 산소가 인간의 질병 치료에 응용되면서 건강 수명 증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가고 있다.

 

실제로 이스라엘 텔아바브 의과대학 아미르 하다니 박사와 아셰리 교수는 각각 ‘국제 성 불능 연구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Impotence Research)’과 ‘노화신경생물학(Neurobiology of Aging)’ 최신호에서 고압산소가 남성 발기부전, 치매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부산 아난티 코브 내 닥터오앤아난티 클리닉의 경우도 고압산소요법을 건강과 직결된 면역력 강화 및 혈액정화 디톡스 치료에 접목, 피부와 항노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고압산소 챔버 활용 영역을 다방면으로 넓혀가고 있다.

 

고압산소요법은 대기보다 2~3기압 높은 고압산소 챔버를 이용한 방법으로, 환자가 챔버 안에서 호흡함으로써 혈중 산소용해도를 증가시키고 체내 성장인자와 줄기세포가 방출, 질병 치료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고압산소요법은 인체에 무해한 산소를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치료의 목적은 물론 앞으로도 꾸준히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 향상 및 디톡스를 통한 건강 유지 방법으로 적극 이용될 전망이다.

 

닥터오앤아난티 클리닉 이광미 원장은 “기존에 많이 이용되었던 워터 테라피의 경우 물에 함유된 유효성분이나 개인피부 특성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었으나 고압산소요법은 물리적인 변화 없이 순수 산소만을 이용하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어떠한 제약 없이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압산소요법은 산소를 통해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고 순수산소를 공급해 혈액을 정화하는 디톡스 효과와 세포 활성화 및 항염증, 면역력 증진, 통증 치료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