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공적인 암 예방·관리 경험과 지식 공유

아태암예방기구, 제9차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16:22]

성공적인 암 예방·관리 경험과 지식 공유

아태암예방기구, 제9차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04/13 [16:22]

▲ 유근영 회장

【후생신보】 각국의 성공적인 암 예방·관리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아시아-태평양암예방기구(APOCP, Asian Pacific Organization for Cancer Prevention 회장 유근영 서울의대) 9차 정기 총회 및 학술대회가 오는 19~20일 양일간 제주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다.

 

암 정복은 아시아로부터(Cancer Control Is Now Here In Asia)’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19개국 3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암 연구 인사들이 참가해 각국의 성공적인 암 예방·관리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성공적인 국가 암 관리로 2011년 이후 암 발생률이 감소한 한국이 주요 사례로 소개되며 이 외에도 12개의 특강과 13개의 학술 세션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암 예방과 관리에 대한 최신 지견도 공유할 예정이다.

 

유근영 회장은 아시아 각국에서 암 발생이 급증하는 시점에서 전 세계 공공의 적인 암을 퇴치하기 위한 중책을 맞아 어깨가 무겁다우리나라의 경험을 각국에 접목시켜 APOCP를 전 세계적 암 정복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단체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근영 교수는 2006년 방콕대회에서 초대 APOCP 사무총장으로 추대된 후 10년간 해당 업무를 수행하다가 지난 2016년에는 회장으로 취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