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 세미나 개최

강남테마피부과 조성원 원장 "피부과 특화된 치료로 경쟁력 강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7/12/18 [16:09]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 세미나 개최

강남테마피부과 조성원 원장 "피부과 특화된 치료로 경쟁력 강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7/12/18 [16:09]

【후생신보】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회장인 강남테마피부과 조성인 원장은 피부과 전문의, 전공의 대상으로 탄산가스레이저를 이용한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에 대한  라이브 워크숍 세미나를 지난16일  강남테마피부과에서 개최했다.

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피부과학에서  회원들간에 비교적 관심이 낮고 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적은 눈밑지방수술을 활성화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수년전부터 미용 목적으로 눈밑지방에 대한 수술이 많이 진행되어 오고 있다.

그러면서 정확한 눈 주위의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여러 버전문의에 의해서 수술을 진행하면서 여러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이 발생되었다.

여러 문제점을 최소화하기위해서 눈밑지방 수술만 20년 넘게 진행해 온 전문의 조성인에 의해 최근에 눈밑지방에 대한 학회를 창립하였고 이 학회의 창립목적은 눈밑지방수술에 관심이 있는 의사를 상호간의 학술 교류 및 공동 연구를 통해서 치료기술을 발전시켜 국민 미용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피부과 치료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치료보다 비교적 습득할 기회가 적고 고난이도 치료이므로 피부과 전문의들이 많이 시술을 하지 않고 있어서 Live surgery를 개최하여 습득하고 수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취지가 있다
 
이번 세미나는 피부과 전문의와 전공의 등 피부과 의사에 국한되어 진행이 되었다.

조성원 회장은 " 현재 피부과 영역이 많이 무너지고 있는 현실과 연관이 있다. 많은 피부과 이외의 타과와 일반의들이 피부과 진료를 하고 있어서 피부과 의사들의 입지가 갈수록 옅어지는 현실에 있어 피부과의 입지를 좋게 하려고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됐다" 고 밝혔다.

또한 조성원 회장은 "피부과의사들이 호응이 많은 이유는 타과 의사들이 피부과의 영역으로 많이 침범해서 시술은 하고 있으나 현재 많이 하고 있는 평준화된 치료와 달리 누구나 할 수 있는 시술이 아니고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시술이므로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많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도 있는 치료이므로 현 피부과 의사들은 정확하게 수술할 수 있는 의료진은 많지 않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 피부과 내에서 특화된 치료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본다" 고 강조했다.

이번에는 수술의 특성상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배우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20명을 선착순으로 했는데 단시간에 마감이 되어서 피부과 전문의 들의 관심과 열의가 느껴졌다

이 세미나는 일년에 수차례 배우기를 원하는 피부과 의사들을 위해서 개최가 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