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독, 레디큐 원료사 日 ‘테라벨류즈’ 인수

산에이겐社와 211억 원에 인수계약 체결…컨슈머헬스사업 확장 가속화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6/11/08 [16:20]

한독, 레디큐 원료사 日 ‘테라벨류즈’ 인수

산에이겐社와 211억 원에 인수계약 체결…컨슈머헬스사업 확장 가속화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6/11/08 [16:20]

【후생신보】한독(회장 김영진)은 지난 7일 일본 산에이겐社와 테라벨류즈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산에이겐은 700억 엔 매출을 자랑하는 식품 원료 및 제조기업으로 한독이 판매 중인 ‘레디큐’와 ‘네이처셋’의 원료 공급처인 테라벨류즈의 모기업이다.

 

테라벨류즈의 대표적인 기능성 원료인 ‘테라큐민’은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을 미립자화해 물에 잘 녹고 체내 흡수율을 높인 성분으로 기존 울금 제품의 강한 맛과 향까지 없애, 쉽고 편리하게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게 했다.

 

테라큐민은 다수의 임상시험을 통해 그 기능성을 입증, 일본에서 기능성표시식품(Foods with Function Claims, FFC)으로 등재돼 있고, 국내서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별인정을 준비하고 있다.

 

한독의 ‘레디큐’는 ‘테라큐민’에 헛개를 함유시켜 흡수가 잘 되고 숙취 해소 효과를 강화한 바 있다. 2014년 출시 이후 600만 병 판매를 달성하며 단기간에 숙취해소 톱 브랜드로 성장했다. 젤리 형태의 ‘레디큐-츄’는 중국 관광객 요우커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한독의 건강식품브랜드 ‘네이처셋’에도 ‘테라큐민’을 함유시켜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테라벨류즈는 테라큐민 이외에도 테라큐민의 생체이용률을 더 높인 제품을 추가 개발 중이고, 식물성 영양물질 루테올린(Luteolin), 감귤껍질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일종인 노비레틴(Nobiletin) 등 차별화된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한독은 테라벨류즈를 인수한 후 한독의 자회사로서 독립경영을 유지하면서 양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들어 한국, 일본은 물론 전세계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더불어, 한독은 60여년 동안 축적해온 헬스케어기업으로서의 다양한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컨슈머헬스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독, 레디큐, 테라큐민, 테라벨류즈, 숙취해소제, 산에이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