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치위협, 지역 노인회 구강보건교육

오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6/03/04 [09:50]

치위협, 지역 노인회 구강보건교육

오인규 기자 | 입력 : 2016/03/04 [09:50]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3일 서울 동대문구 치과위생사회관에서 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 소속 노인 50여명을 초청,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신명나는 치아건강 교실을 주제로 집체 교육과 치면착색제를 이용한 칫솔질 상태 점검 및 일대인 개인 구강관리 교육, 입 체조 교육과 불소도포 등 다양한 구강건강관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특히 예방치과 분야 전문가인 치과위생사들이 직접 전문가 칫솔질을 시행하고 틀니 사용과 관리, 구강건조증과 잇몸병 예방 등 노인 맞춤형 구강관리법을 전달해 어르신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치위협 안세연 기획홍보이사는 어르신들의 문의사항이 많아 평소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습득할 창구가 부족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고 많이 안타까웠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우리 치과위생사들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위협은 오는 62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구강보건교육을 주제로 힐링카페를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