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아산병원, ‘암 환자 수면장애 클리닉’ 오픈

오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6/03/03 [17:51]

서울아산병원, ‘암 환자 수면장애 클리닉’ 오픈

오인규 기자 | 입력 : 2016/03/03 [17:51]

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은 암 치료 과정 중 경험할 수 있는 불면증과 주간졸림증 등 다양한 수면장애를 갖고 있는 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수면장애 클리닉 암 환자 수면장애 클리닉을 최근 오픈했다.

 

이번 암 환자 수면장애 클리닉은 암병원 내 다양한 진료과와의 연계를 통해 암 환자가 겪고 있는 수면장애의 주된 요인이 암 자체의 증상 때문인지, 수술과 항암 및 방사선 등 암 치료 과정 중에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인한 것인지 등을 파악해 각각의 경우에 알맞은 맞춤형 치료방법을 제시한다.

 

서울아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정석훈 교수는 암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수면장애를 발생시키는 원인에 더해 암 치료 과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면서 힘든 암 치료 과정 중 겪게 되는 수면장애는 암 환자의 삶의 질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암 치료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열리는 암 환자 수면장애 클리닉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에 진료를 보며, 자세한 문의는 서울아산병원 암병원 통합진료센터(02-3010-5800)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