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브란스병원 2013년 NCSI 전체 3위

한국생산성본부 발표, 삼성서울병원 4위…1위는 삼성물산 아파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4/01/07 [11:22]

세브란스병원 2013년 NCSI 전체 3위

한국생산성본부 발표, 삼성서울병원 4위…1위는 삼성물산 아파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4/01/07 [11:22]
세브란스가 2013년도 고객만족도 전체 조사에서 3위를 차지했다. 삼성서울병원은 4위에 그쳤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6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3년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고 최근 밝혔다. 세브란스의 만족도 점수는 81점 이었다.

삼성물산 아파트가 86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롯데호텔이 82점으로 2위, 삼성서울병원은 81점으로 4위에 링크됐다.

세브란스는 지난해 ‘환자경험(Patient Experience)'을 핵심 경영목표로 병원 서비스 전반에서 환자들이 직접 느끼는 것에 초점을 맞춰 병원 시스템을 변화시켰다.

특히 수술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기도로 함께 하는 의사‘ 프로젝트를 비롯해 환자들을 위해 주차장 엘리베이터 교체, 환자 동선 재정비, 수화전문통역사, 설명간호사, 휠체어 대기 공간 등을 마련해 환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병원 분야는 다른 산업에 비해 고객만족도와 고객유지율 등 전반적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병원 분야는 지난해 대비 고객기대수준과 고객인지가치는 소폭 하락했지만, 실제 의료서비스를 경험한 후 평가하는 고객인지품질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브란스병원(3위), 삼성서울병원(4위) 외에도 서울성모병원(8위) 등 세 곳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것.

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계량화한 것으로 매년 4차례 발표하지만 연말 결산 때는 소수점 이하 단위까지 계산해 최종 순위를 매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NCSI, 고객만족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