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려대 의대, 美 예일대와 학생임상실습 MOU 체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12/10 [15:14]

고려대 의대, 美 예일대와 학생임상실습 MOU 체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12/10 [15:14]

▲(좌측부터) 편성범 고려대 의대 학장, 로버트 로바워(Robert Rohrbaugh) 예일대 의대 부학장.

【후생신보】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편성범)이 지난 3일 의과대학 본관 접견실에서 미국 예일대 의과대학과 학생임상실습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 행사에는 편성범 학장과 김현수 교무부학장, 정철웅 교육부학장, 황선욱 연구부학장, 나진오 대외교류부학장 및 박현미 교수(의학교육학교실)와 예일대 의과대학 로버트 로바워(Robert Rohrbaugh) 부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 의대는 선발된 학생들에게 실습 전액 장학금을 지급, 예일대 의대에서 임상실습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또, 예일대 의대에서는 고려대 의대 학생들에게 최신 교육시스템을 통한 수준 높은 임상실습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고려대 의대는 학부 임상실습부터 졸업 후 박사학위 과정까지의 일련의 학위과정을 예일대에서 연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편성범 학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 명문대학인 예일대에서 임상실습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고려대 의대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 및 미래 의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의사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의대는 2025학년도부터 졸업(예정)자에게 예일대 의대 박사과정인 임상의과학자 및 기초의과학자 프로그램 진학 기회를 함께 제공 중으로, 이번 의과대학 학생들의 실습경험이 향후 우수한 의사과학자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