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남성심병원 이상현 교수, 정형외과학회 비디오전시장려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0:55]

강남성심병원 이상현 교수, 정형외과학회 비디오전시장려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11/05 [10:55]

【후생신보】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 이상현 교수<사진>팀(정형외과 김정연·조영탁 교수)이 최근 스위스그랜드호텔서울에서 개최된 제68차 대한정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비디오전시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상현 교수팀은 ‘봉합 불가능한 광범위 회전근개 파열에서 시행된 관절경 하 상부 관절낭 재건술 및 하부 승모근 건 이전술’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교수는 발표에서 상부 관절낭 재건술과 하부 승모근 건 이전술을 함께 시행해 회전근개의 기능을 해부학적으로 더욱 정교하게 재건하는 관절경 술기와 이에 따른 우수한 임상 결과를 보고했다.

 

연구에서 이 교수는 봉합 불가능한 회전근개 파열 환자 상완골의 해부학적인 형태를 분석해 이에 맞게 상부 관절낭 재건술 및 하부 승모근 건 이전술을 동시에 시행했다. 이를 통해 환자는 상부 관절낭 재건술을 통한 어깨 관절 안정화 효과와 승모근 건 이전술을 통한 근력 기능 회복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었다.

 

그는 “회전근개 파열은 질환의 진행 정도와 환자의 기저질환 및 활동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과 치료의 만족도가 달라진다”며 “앞으로도 회전근개 파열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각각 가장 적절한 맞춤형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헌 교수, 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학회 비디오전시장려상, 회전근개 파열, 승모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