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임상약학회, 제28회 한국임상약학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개최

AI와 실사용 데이터의 임상약학 활용 탐구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11/01 [08:57]

임상약학회, 제28회 한국임상약학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개최

AI와 실사용 데이터의 임상약학 활용 탐구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4/11/01 [08:57]

【후생신보】 한국임상약학회(KCCP, 회장 윤정현)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부산 해운대센트럴호텔에서 제28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상약학에서 실사용 데이터와 AI의 활용: 연구와 응용’이라는 주제로, AI와 실사용 데이터가 임상약학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깊이 있게 다룬다. 국내외 저명한 기관의 연사들이 참여해 최신 연구 성과와 실무 활용 방안을 공유하며, 임상약학의 최신 트렌드와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7일 학술대회 첫째 날 오후 1시 5분부터 CPRN 세션이 시작된다. 이어서 진행되는 Research Session I에서는 조혜경 CSO(신테카바이오)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의 임상약학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정주영 교수(동의대 교직학부)는 <교육과 연구를 위한 맞춤형 GPTs: 이해와 활용>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AI와 맞춤형 GPTs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8일 오전 10시부터 젊은 임상약과학자 세션이 열린다. 이 세션에서 신진 연구자들의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발표하며, 임상약학 분야에서 주목받는 최신 연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오후 2시부터는 Research Session II가 AI Utilization in Clinical Research with RWD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승보 교수(계명대 의대), 이환희 교수(부산대 의생명융합공학부), 장하영 교수(가천대 약대), 김우림 교수(강원대 약대)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 세션은 AI와 실사용 데이터(RWD)를 활용한 임상연구의 실질적 응용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약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해 Future Pharmacist Session도 준비되어 있다. 오후 4시 40분부터는 진로탐색 토크콘서트와 임상약학 도전 골든벨이 진행된다. 조혜경 CSO가 임상약학 전공를 위한 진로설계를 주제로 강연하고, 오후 6시부터는 전국 약학대학 5~6학년 학생들이 참가하는 도전 골든벨이 열린다. 임상약학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다지는 시간을 모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