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성모병원 배상락 교수,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 실무교육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10/29 [15:05]

의정부성모병원 배상락 교수,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 실무교육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10/29 [15:05]

【후생신보】  배상락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지난 10월 22일 경기도 소재 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에서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들을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북부 소재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식중독, 수인성 매개 감염병, 매독 및 성병 등의 병원체 검사 역량 강화 목적으로 마련됐다.

 

배상락 교수가 담당한 교육 주제는 ‘매독 및 성병의 이해’로, 매독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병 및 에이즈의 원인과 진단·치료법, 검사요원으로서 병원균을 판별하는 방법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상세히 교육했다.

 

배상락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와 경기도와 시군구 간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찾아가는 건강강좌’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도 무료 이동진료, 지역 행사 의료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