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원광대병원, 손위생 전문가 양성 ‘핸즈프리 3기’ 위촉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09/05 [08:51]

원광대병원, 손위생 전문가 양성 ‘핸즈프리 3기’ 위촉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09/05 [08:51]


【후생신보】  원광대병원(원장 서일영)은 지난 3일 외래1관 4층 대강당에서 서일영 병원장을 tg 주요 보직자와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손 위생 활동의 핸즈프리(Hands Free) 3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원광대병원이 위촉한 핸즈프리는 손 위생 전문가 양성을 위한 활동으로 손 위생 모니터링의 지속성, 객관성, 신뢰성 향상에 목적을 두고 궁극적으로는 손 위생 수행률 향상을 도모해 원내 감염 발생을 예방하고 의료진의 손 위생에 대한 긍정적인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핸즈프리 3기는 올해 1월 공모를 진행해 최종 선정, 입문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원내에서 손 위생 모니터링과 증진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2026년 7월까지로 입문 교육 외에도 감염관리실에서는 심화 교육을 분기별로 진행하여 손 위생 모니터링 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김영준 감염관리실장은 “2021년 처음 시작된 핸즈프리 1기, 2기의 활동과 3기 활동이 더해져 손 위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병원의 감염 예방과 손 위생 인식 긍정적인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