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남성심병원, 국가건강검진 기관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0:45]

강남성심병원, 국가건강검진 기관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7/04 [10:45]

【후생신보】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동진)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4주기 국가건강검진 기관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가건강검진 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국가건강검진 질 향상을 위해 2012년부터 3년 주기로 실시하는 평가다. 이번 4주기 평가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검진 유형별 연간 검진 건수 50건 이상인 기관 1만 3,203개소를 대상으로, 서면 및 방문조사를 통해 8개 분야 및 437개 문항에 의해 실시됐다.

 

평가 결과 강남성심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는 일반분야, 진단검사의학분야, 영상의학분야 등 일반검진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6대 암 검진(위암·대장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 분야에서는 우수 등급을 받았다.

 

최우수 등급은 검진 유형별 평가 결과 상위 10% 이내일 경우 선정된다. 우수 등급은 검진 유형을 구성하는 평가 분야 모두 90점 이상이며, 질병예측도 및 기록 평가결과 만점일 때 받을 수 있다.

 

이동진 병원장은 “건강검진은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건강 위험 요소와 암 같은 중증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치료 및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하다”며 “우리 병원은 최신 장비를 갖춘 시설에서 맞춤형 검진 및 유기적인 진료연계를 시행해 지역사회와 국민건강을 위해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성심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는 지난 2019년 본관에서 신관으로 확장 이전한 후 최신 장비와 및 시설에서 환자 맞춤형 종합건강검진 및 국가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남성심병원, 국가건강검진기관평가, 이동진 병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