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대 구리병원 박재현 교수, 디지털치료학회 우수구연상

유시온 기자 sion@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06/21 [08:58]

한양대 구리병원 박재현 교수, 디지털치료학회 우수구연상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4/06/21 [08:58]

【후생신보】 박재현 한양대 구리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6월 14~15일 열린 대한디지털치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주식회사 에버엑스, 서울대병원 정형외과와 공동 연구를 통해 '만성 요통 환자에서 디지털치료제의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논문 제목은 Multidisciplinarydigital therapeutics for chronic low back pain versus in-person educationcombined with physiotherapy, a randomized controlled pilot study로, 만성 요통 환자에게 다학제 디지털 치료제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다뤘다. 이번 연구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방법을 제시하고, 디지털 치료제의 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박 교수는 "이번 연구는 국내에서 요통에 디지털치료제를 적용한 최초의 연구로, 기존 치료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디지털치료제가 만성 요통에서도 효과를 보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