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남대병원 조상건 교수, 해외 연수 지원 국내외 과제 동시 선정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0:02]

전남대병원 조상건 교수, 해외 연수 지원 국내외 과제 동시 선정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05/29 [10:02]

【후생신보】  조상건 전남대병원 핵의학과 교수가 해외 기관 연수를 지원하는 국내·외 과제에 동시 선정됐다.

 

조상건 교수는 지난 3월 선정 발표한 미국심장협회의 국제 방문교수 지원과제에 ‘말초혈관질환 다중 분자영상 및 분석: 전임상 및 임상 적용’ 연구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9월부터 1년간 예일대학교의 Albert J. Sinusas 교수가 이끄는 Yale Translational Research Imaging Center(YTRIC)에서의 심혈관 분자영상 실험 연구와 Yale New Haven Health(YNHH) 병원에서의 심장핵의학 영상 판독 및 임상 연구에 참여한다.

 

미국심장협회의 국제 방문교수 지원과제는 미국으로 심장학 연구를 위해 연수를 오는 전 세계 학자들을 대상으로 20명을 선발하는 과제로 연수 기관 멘토 교수와의 협업 과제 형태로 지원 가능하다.

 

이와함께 조상건 교수는 최근 발표된 한국연구재단 세종과학펠로우십에도 ‘심혈관 질환에서 심근 섬유아세포 활성화 분자영상 및 인공지능 분석’이란 제목의 연구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세종과학펠로우십은 새로운 연구 영역을 개척하고 역량 있는 연구자로 성장·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국내 이공계 연구자들 중 대한민국 12개 국가전략기술에 부합하는 우수 연구자를 선발, 해외 선진 연구시설에서의 연수를 지원하는 과제로 오는 9월부터 1년간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