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대병원 박정환 교수,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당뇨환자 건강증진 기여 공로 인정

유시온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3:58]

한양대병원 박정환 교수,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당뇨환자 건강증진 기여 공로 인정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4/05/14 [13:58]

【후생신보】 박정환 한양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5월 11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당뇨병 환자의 건강증진 및 권익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위원장(장관급) 표창’을 수상했다.

 

소아청소년 및 성인 당뇨병과 비만, 갑상선 등 내분비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는 박 교수는 환자들을 위해 현장에서 치료 및 관리에 적극 힘쓰고 있고, 당뇨병 인식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대한비만학회 대외협력정책이사를 맡아 오면서 소아청소년의 당뇨병 및 비만 환자를 지원하기 위해 걷기 캠페인 모금활동 등을 적극 시행하고,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대한당뇨병연합 등과 다양한 개선활동을 해왔으며, 이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여러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을 줬다.

 

박정환 교수는 “우리나라 비만 인구는 증가하고, 특히 소아청소년 비만 문제는 매우 심각한 상다. 이는 2형 당뇨병으로 이어져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비만 환자와 가족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장을 맡고 있는 박 교수는 한양의대를 졸업했다. 대한내분비학회, 대한비만학회, 대한당뇨병학회,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대한내분비학회 부신연구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고, 대한비만학회 우수 논문 학술상, 대한내분비학회 우수연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