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삼성서울병원, 최고 데이터 분석 시스템 인증

美 HIMSS AMAM 아태지역 유일 ‘7단계’ 획득…글로벌 리더 인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0:41]

삼성서울병원, 최고 데이터 분석 시스템 인증

美 HIMSS AMAM 아태지역 유일 ‘7단계’ 획득…글로벌 리더 인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4/22 [10:41]

▲ 삼성서울병원은 미국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데이터 분석모델 평가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7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후생신보】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은 미국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가 주관하는 데이터 분석모델(이하 AMAM) 평가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7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해당 평가에서 6단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7단계는 실제 임상 현장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은 효과와 환자 치료 여정을 변화시킨 임상 사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삼성은 데이터 분석 시스템이 다양한 임상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음을 보였다.

 

특히 인공지능(AI)으로 예측하여 환자 진료에 적용하고, 업무의 효율을 이뤄 의료진을 도울 뿐 아니라 프로세스를 개선, 로봇 등 타 산업과 연결하여 실제 업무에 활용한 점이 높게 평가 됐다.

 

AMAM 7단계를 획득함에 따라 삼성은 앞서 획득한 다른 인증(INFRAM, DIAM, EMRAM)과 합쳐 4관왕을 차지했다.

 

이풍렬 디지털혁신추진단장은 “이번 AMAM 7단계 인증 획득으로 우리 병원이 세계 최고 스마트 병원이면서 세계를 선도하는 병원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면서 “이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힘쓴 케어기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서울병원, 미국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 HIMSS, 이풍렬 단장, 디지털혁신추진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