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산업진흥원, 내달 8일 '바이오코리아 2024' 개최

바이오 기술 최신 지견 공유···'오픈이노베이션' 등 글로벌 협력 기회 제공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0:47]

보건산업진흥원, 내달 8일 '바이오코리아 2024' 개최

바이오 기술 최신 지견 공유···'오픈이노베이션' 등 글로벌 협력 기회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4/04/18 [10:47]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과 충청북도(지사 김영환)가 공동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가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바이오코리아 2024는 '바이오 혁신 기술 미래와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혁신 기술을 살펴보고 다양한 국내·외 연구자, 기업, 기관 간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컨퍼런스는 차세대 신약 플랫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당뇨·비만치료제 등 10개 주제로 11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9개국 약 60명의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계, 학계, 투자사 등 최고 전문가가 참여한다. 

 

8일에는 스마트 임상시험, 당뇨·비만치료제를 주제로 혁신 기술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9일에는 스페셜 세션인 차세대 플랫폼 개발 전략을 포함해 AI 의료서비스, AI 신약개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세션이 진행된다.

 

10일에는 암백신 세션과 글로벌 협력, 마이크로바이옴, 재생의료 세션이 준비됐다.

 

진흥원은 또 해당 기간 국내외 제약바이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데이’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인 9일 오전 10시엔 코엑스 308호에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및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제약사의 글로벌 협력 사례와 전략을 공유한다.

 

컨퍼런스는 파트1(오전)과 파트2(오후)로 나눠 구성된다. 파트1은 글로벌 제약사(△베이진, △GSK, △론자) 사업개발 전략과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사례를 심도 있게 논의한다.

 

파트2는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 오픈이노베이션의 국내외 동향과 마켓 엑세스 전략을 분석하고, 주요 성공 사례를 공유해, 글로벌 진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또 국내 제약바이오 관계자들과 암젠의 혁신적인 R&D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국내 유망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김용우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네트워크 교류와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