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메디톡스, 일산국제컨벤션고 학생들과 진로체험 행사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1:45]

메디톡스, 일산국제컨벤션고 학생들과 진로체험 행사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4/15 [11:45]

▲ 메디톡스 광교R&D센터에서 지난 12일 진행된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에 참여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후생신보】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지난 12일 광교 R&D센터에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학생들과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컨벤션경영과 학생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메디톡스 광교R&D센터 소속 연구원들의 직무 소개, 특별 강연부터 멘토링 간담회까지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메디톡스 이준호 이사는 이날 ‘생물학자는 무엇을 연구하는가’란 주제로 교과 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생물학 실험뿐 아니라 신약개발연구원의 다양한 업무와 직무를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심지후(17) 학생은 “흥미롭고 유익한 강연을 통해 그동안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신약 개발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한 차별화된 방안을 계속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교육 사각지대 최소화와 농어촌 및 취약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고자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를 지난해부터 지속해 왔으며, 함현중학교와 효명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메디톡스,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주희석 부사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