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퍼즐에이아이 음성 인식 간호의무기록 솔루션 ‘VoiceENR’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3/01 [16:59]

퍼즐에이아이 음성 인식 간호의무기록 솔루션 ‘VoiceENR’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03/01 [16:59]


【후생신보】  헬스케어 인공지능 스타트업 퍼즐에이아이는 (주)두유비와 함께 개발한 자사의 음성인식 간호의무기록 솔루션인 ‘VoiceENR’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4)’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으며 가전, IT, 헬스케어등 10개의 분야의 제품을 심사한다.

 

심사기준은 실용성, 안전성, 내구성, 인간공학적 배려, 독창성, 환경과의 조화, 자원절약과 재활용, 용도·기능의 시각화, 고품질의 디자인, 감각적·지적 자극 등 10개 항목이다.

 

올해에는 72개 국가에서 출품된 1만 1,000 여개의 출품작을 디자인 전문가 13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철저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는데 ‘VoiceENR’은 헬스케어 서비스 디자인부분에서 선정됐다.

 

특히 퍼즐에이아이의 ‘VoiceENR’은 음성인식, 음성명령, 챠트생성 기술과 진료지원 기능이 융합되여 있는 인공지능 의무기록 솔루션으로 지난해 2월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 세계최초로 구축됐다.

 

이 제품은 디자인이 우수하고 사용이 편하며 신속, 안전, 정확한 의무기록을 할 수 있어 간호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한편 퍼즐에이아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창의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제품화해 많은 의료인들로 부터 더욱 더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싶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