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웅제약,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육아휴직 복직률 96%, 男 육아휴직 사용 비율도 전년비 50% 껑충
저출산∙고령화 시대, 유연근무제․스마트워크 등 선진 인사제도 덕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3:46]

대웅제약,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육아휴직 복직률 96%, 男 육아휴직 사용 비율도 전년비 50% 껑충
저출산∙고령화 시대, 유연근무제․스마트워크 등 선진 인사제도 덕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2/23 [13:46]

▲대웅제약 박상준 인사팀장이 GPTW 선정 2024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에서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후생신보】대웅제약이 부모가 뽑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유아휴직 등 선진 인사 제도가 제대로 작동하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2024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이하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2일 여의도 63빌딩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됐다.

 

올해 신설된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임직원 대상 설문을 통해 얻어진 설문 결과의 긍정 응답률이 60%가 넘는 기업에게만 후보 자격이 부여됐다. 이어 설문에 참여한 임직원 중에서 ‘자녀를 둔 직원’의 응답을 따로 산출해 총점에서 80%로 가중치를 적용해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이 선정됐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육아휴직 후 복직한 부모 직원들의 비율이 96%에 달했다. 이는 적극적으로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한 노력의 결과로 대웅제약에서 육아휴직을 사용한 직원 대부분이 일과 가정을 양립하며 안정적으로 업무 현장에 복귀하고 있다.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남성 직원의 비율도 전년 대비 약 50% 증가했다.

 

대웅제약 한 직원은 “유연근무제 활용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됐다. 특히 어린 자녀를 돌보는 부모에게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데, 유연근무제 덕분에 이러한 상황에 전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어 아이와 저 모두 안정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자녀를 둔 직원들도 출산과 육아에 대한 걱정 없이 자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과 제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에 몰입 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워크가 대표적이다. 또 본사는 물론, 해외 지사까지 적용된 스마트오피스도 한 몫하고 있다. 모든 시공간에서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사내 iT 인프라 구축 및 결재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것이다.

 

더불어, 나이, 근무연한, 성별, 국적에 상관없이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고 성과 만으로 합리적 보상이 이뤄지는 ‘직무급 제도’를 정착시켰다. 이를 통해 역량이 있는 인재는 과감히 발탁하고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밀레니얼 세대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게 대웅 측 설명이다.

 

아울러 대웅은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쉬는’ 문화를 조성, 직원들이 더욱 몰입하고 성과 낼 수 있는 환경 마련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자율적으로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휴가 사유를 묻지 않는 것은 물론 5년 근속마다 직원에게 1개월 유급휴가를 부여하고 최대 100만원의 자기계발 비용을 지원하는 ‘장기 리프레시휴가’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일 잘하는 기업은 결국 직원들이 출산이나 육아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있을 가능한 것이다”라며 “대웅제약은 모든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진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2019년부터 기업문화의 글로벌스탠다드로 알려진 GPTW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신뢰경영 대상 수상,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으로 지속적으로 선정되어 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8년부터 여성가족부로부터 4회 연속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22년에는 ‘가족친화 최고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GPTW,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 유연 근무제, 스마트워크, 아창재 대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