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화의료원, 펨테크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오는 2월 22일 오후 이대목동병원서 개최
글로벌 펨테크 동향 및 최신 지견 공유 예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1/25 [09:09]

이화의료원, 펨테크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오는 2월 22일 오후 이대목동병원서 개최
글로벌 펨테크 동향 및 최신 지견 공유 예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4/01/25 [09:09]

【후생신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이화의생명연구원(연구원장 김영주)이 오는 2월 22일 오후 2시, 이대목동병원 MCC B관 10층 대회의실에서 펨테크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화의료원 의생명연구원과 이화여자대학교 BK사업단, ER바이오코어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펨테크 연구소(Female Technology Institute)가 주최한다.

 

심포지엄은 허준렬 교수(하버드 의과대학)의 ‘글로벌 펨테크 연구 동향‘ 기조연설로 시작된 뒤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김영주 펨테크 연구소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이 좌장을 맡는 1부에서는 ‘펨테크 라이프 케어’를 주제로 박선화 펨테크 부소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최인희 박사(한국여성정책연구원), 황도식 교수(연세대), 임국진 대표((주)프로테옴텍) 강의를 진행한다.

 

김상준 기술사업화센터장이 좌장을 맡는 2부에서는 ‘펨테크 디지털 · 바이오 기술 사업화’‘를 주제로 서선일 대표((주)뉴로소나), 홍성태 대표(애드에이블), 박준형 대표((주)쓰리빅스), 김선미 박사((주)티움바이오), 박순희 대표(바이오웨이브)의 강연이 진행된다.

 

3부는 전선곤 테크비즈랩 대표가 좌장을 맡아 ’펨테크 디지털 X 바이오 라이프케어‘를 주제로 김영주 연구소장, 이태규 대표(스케일업파트너스), 서경훈 대표(이앤에스헬스케어), 최두아 대표(휴레이포지티브)의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김영주 연구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펨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질 예정”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이 펨테크의 최신 지견을 나누고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화의료원, 바이오헬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