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동경희대병원 변화와 혁신 통한 중장기 발전 모색”

이우인 병원장 “중증질환과 미래중점 분야 집중 육성”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06:00]

“강동경희대병원 변화와 혁신 통한 중장기 발전 모색”

이우인 병원장 “중증질환과 미래중점 분야 집중 육성”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2/26 [06:00]

【후생신보】 “최근 글로벌뿐 아니라 국내의 의료 환경이 매우 급변하고 있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변화 역시 요구되고 있는 시기로 내부적으로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서 중장기적으로 발전하여 도약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경희학원의 가치인 '질병 없는 인류사회 구현'을 위해 의대병원, 한방병원, 치과병원이 모두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강동경희대병원 9대 원장에 취임한 이우인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사회의 발전에 발맞추어 우리 전체 교직원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세계를 선도하는 환자진료 및 교육 연구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우인 원장은 “진료 체질을 개선하고 중증질환과 미래중점 분야의 육성을 통하여 진료역량을 강화하고, 올해 권역응급의료센터 활성화와 더불어 내부 진료 체질이 많이 개선된 만큼, 내년에는 우수한 의료진을 확보하였기에 올해보다 더 성숙되고 업그레이드된 진료역량을 강화하겠다” 고 강조했다.

 

또한 이우인 원장은 “진료, 행정, 간호 등 병원 제반 업무의 모든 프로세스를 환자 위주로 ‘compact 하고 systemic’ 하게 바꾸겠다” 며 “체계적이고 분명한 업무분장 및 진료절차 등 우리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시스템으로 일하는 병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 원장은 “구성원들이 모두 행복하고 서로 존중하는 강동경희대학병원의 조직문화를 조성 내부 고객 및 외부 고객 만족을 위해 의대, 한방 치과병원의 구성원 모두가 더욱 협업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고 개인으로는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및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교직원 여러분이 최상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는 이우인 원장은 “병원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 마련으로 경영 효율화를 위해 병원 각 부서 마다 최상의 효율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꼼꼼히 들여다보겠다” 며 “특히 기능과 역할에 맞는 인력배치, 효율적 조직구조 운영과 함께 조직의 정책과 전략이 효과적으로 실행되도록 하여 경영 효율화를 이루고자 한다” 고 밝혔다.

 

이우인 신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은 진단검사의학과 교수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삼성서울병원, 경희의료원에서 진단검사의학과 전임의로 근무했으며, 텍사스 대학 MD앤더슨 암센터에서 연수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는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감염관리실장과 적정관리실장 등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작년 12월에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의대병원장으로서 병원 경영에 첫발을 내디뎠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