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희의료원 변화와 혁신으로 경영 및 재정 안정화 도모”

오주형 원장 “중증진료역량 강화를 통한 수익구조 개선 주력”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2/21 [06:33]

“경희의료원 변화와 혁신으로 경영 및 재정 안정화 도모”

오주형 원장 “중증진료역량 강화를 통한 수익구조 개선 주력”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2/21 [06:33]

【후생신보】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기관의 생존과 지속 성장을 위하여 경영 선순환 구조 확립이 최우선 과제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경희의료원은 중증진료역량 강화를 통한 수익구조 개선, 연구 활성화 및 기술 사업화 확대를 통한 이익구조 다변화, 비용절감 및 효율적인 인력운용이 근간이 된 경영 효율화를 적극 추진 경영 및 재정 안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오주형 경희의료원장은 20일 제 18대 경희의료원장 취임식을 통해 병원 운영에 관한 정책을 이같이 밝혔다.

 

오주형 원장은 “그동안의 모든 성과는 우리의 자부심으로 남겨두고, 여러분들과 함께 더 멀리,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기본과 원칙에 근거하여 의료원 경영을 추진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오 원장은 “진료/교육/연구/행정 역량 강화, 객관적 근거 중심의 투자와 원내 인프라 개선, 합리적인 성과 평가에 근거한 인사평가시스템 도입 등,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 향상을 위한 기본 요소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노후된 시설 및 공간 개선을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며선도적인 대학병원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익숙함은 과감히 포기하고 발상의 전환이 절실하다” 고 강조했다.

 

오주형 원장은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기관의 생존과 지속 성장을 위하여 경영 선순환 구조 확립이 최우선 과제라 생각한다” 며 “3개 병원, 진료 지원부서 간 소통과 협력을 도모함은 물론,각 병원의 독립경영체계 정착을 위하여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고, 병원별 주인의식이 바탕이 된 경영환경을 조성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오 원장은 “모든 구성원들이 저마다의 위치에서 꿈을 실현하며, 일과 개인의 삶이 균형을 이루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경영관리실장, 기획조정실장, 그리고 의대병원장을 거치며 구성원들의 의료원 대한 애정과 열정의 자세를 배울 수 있었고, 의료원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오주형 원장은 “경희의료원 원장으로서 교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앞서 말씀드린 방향으로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부족한 부분은 노력과 헌신으로 극복하며, 사명감을 가지고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희의료원, 경희대병원, 오주형 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