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을지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외상의료종사자 교육 실시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2/11 [16:37]

대전을지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외상의료종사자 교육 실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2/11 [16:37]

【후생신보】 대전을지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가 대전소방본부 구급교육센터에서 전문외상처치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5일부터 8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대전을지대병원 권역외상센터와 대전소방본부가 협업해 119소방, 구급대원 등 대전 응급의료 권역 내 외상의료 종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외상환자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외상현장 응급처치방법 △중증외상 시뮬레이션(추락환자, 자상환자) 실습 및 디브리핑 △Q&A 및 만족도 조사와 순으로 이뤄졌다.

 

권역외상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예방가능한 사망률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외상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역외상센터는 교통사고나 추락, 산업재해, 자연재해 등으로 다발성 손상, 과다출혈 등 심한 외상을 입은 환자를 치료하는 전문센터다. 대전을지대병원은 대전 유일의 권역외상센터를 운영하며 365일 24시간 중증외상 환자의 생명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