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자랑스러운 연세보건인상’에 이학선·이성주 수상

2023 연세보건인의 밤 개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09:20]

‘자랑스러운 연세보건인상’에 이학선·이성주 수상

2023 연세보건인의 밤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2/07 [09:20]

【후생신보】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원장 이상규)은 보건대학원 총동창회(회장 이은희) 주관으로 4일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2023 연세보건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역대 보건대학원장과 총동창회장을 비롯해 1회 졸업생부터 재학생까지 32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3년 한 해 동안 보건대학원 총동창회 활동을 회고하고 참석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연세보건인의 밤에서는 국내 보건학 및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보건대학원 출신 인사 및 동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연세보건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자랑스러운 연세보건인상’은 이학선 동문(00년 졸), 이성주 동문(04년 졸)이 수상했다.

 

이학선 수상자는 연세대학교 의료원 사무국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의료원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공공병원과 중소병원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좋은 병원 만들기 경영지원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성주 수상자는 ㈜KoreaMedicare를 설립해 국내 1위 건강 의료 미디어 kormedi.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보건의료 관련 저서를 집필하고 국민들에게 다양한 보건의료 정보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 수상자 모두 국내 병원 및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동문들의 귀감이 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3년 ‘연세보건 영리더상’은 이광배 동문(19년 졸)과 두르가 다타 차파게인(Durga Datta Chapagain) 동문(20년 졸)이 수상했다. ‘연세보건 영리더상’은 작년에 신설된 상으로 졸업한 지 10년 이내 동문 중 국가와 사회, 보건의료 현장에서 공적을 보인 이들을 선정해 수상한다.

 

이광배 수상자는 KMI 한국의학연구소 기획조정실장으로 재직하며 건강검진 고도화 및 검진 서비스 혁신, 디지털화 추진 등을 통해 새로운 건강검진 모델을 정립하고 해외 진출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르가 다타 차파게인(Durga Datta Chapagain) 수상자는 네팔 보건부 소속으로 보건행정관리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글로벌보건학과 보건안보전공 석사과정 1기 졸업생이다. 네팔 보건의료정책 입안과정에 기여하고 COVID-19 펜데믹 당시 지역관리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상규 원장은 “연세보건인의 밤 행사를 통해 동문들 간 보건의료 지견을 공유하고 상호 협업을 통해 국내외 보건의료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