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로핏, RSNA 2023에서 뇌 영상 분석 기술 선보인다

‘뉴로핏 아쿠아’, ‘뉴로핏 스케일 펫’ 등 알츠하이머병 관련 뇌 영상 분석기술 소개
영유아 뇌 발달·뇌혈관 질환 분석 등 제품 출시 앞둔 뇌 영상 분석 기술도 선공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09:47]

뉴로핏, RSNA 2023에서 뇌 영상 분석 기술 선보인다

‘뉴로핏 아쿠아’, ‘뉴로핏 스케일 펫’ 등 알츠하이머병 관련 뇌 영상 분석기술 소개
영유아 뇌 발달·뇌혈관 질환 분석 등 제품 출시 앞둔 뇌 영상 분석 기술도 선공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3/11/23 [09:47]

【후생신보】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대표이사 빈준길)이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3 이하 RSNA 2023)에 참가한다.

 

올해 출시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관련 뇌 영상 분석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 1년간 준비한 제품 및 연구 개발 성과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학회에서 뉴로핏은 뇌 영상 분석 주력 제품인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와 PET 영상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을 소개한다.

 

또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부작용 분석 등 향후 출시될 뇌 영상 AI 분석 솔루션 기술을 소개하고 현장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데모 시연을 준비한다.  

 

 

올해 미국 FDA 정식 승인을 받은 ‘레켐비’ 등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는 뇌에 쌓이는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을 제거하는 항 아밀로이드 항체 치료제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는 투약 후 부작용으로 뇌출혈과 뇌부종 등 ‘ARIA(Amyloid-Related Imaging Abnormalities 아밀로이드 관련 영상 이상)’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뉴로핏은 ARIA를 분석할 수 있는 제품을 내년 출시할 예정이며 이번 학회에서 관련 기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알츠하이머병 관련 뇌 영상 분석 기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뉴로핏 메디컬 디렉터의 AI 시어터와 포스터 발표가 진행된다.

 

AI 시어터 세션에서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처방에 필요한 뇌 영상 분석 기술과 관련 ‘항 아밀로이드 항체 치료제 처방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방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아울러 포스터 세션에서는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치매 전환 위험을 파악하기 위한 연구 중 하나로 ‘백질 변성의 좌우 비대칭 지표를 활용한 경도인지장애 환자들의 아밀로이드 PET 양성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빈준길 대표이사는 “뉴로핏은 이번 RSNA에서 알츠하이머병 외에도 영유아 뇌 영상 발달 분석 및 뇌혈관 질환 분석 등 향후 제품 출시를 앞둔 다양한 기술의 데모도 함께 준비했다”며 “뇌질환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뉴로핏 뇌 영상 분석 기술을 가지고 유의미한 사업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109회를 맞이한 북미영상의학회는 세계 최대 규모 영상의학회로 전 세계 영상의학 분야 학계 및 의료, 산업 전문가와 관계자가 모여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현지 시각으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