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동제약 마이니 딥슬립이뮨 ‘굿디자인’ 선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6:48]

일동제약 마이니 딥슬립이뮨 ‘굿디자인’ 선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11/22 [16:48]

【후생신보】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인 ‘마이니 딥슬립 이뮨’과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이 ‘우수 디자인(굿 디자인, GD)’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굿 디자인 상품 선정’은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정부가 인증하는 ‘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마이니 딥슬립 이뮨’과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올해 6월 출시된 일동제약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굿 디자인 상품 선정’과 관련해 일동제약은 제품의 성분과 기능성만큼 패키지 디자인에도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일동제약의 이념을 충실히 담고자 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소비자가 제품의 속성과 아이덴티티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제품명, 성분, 내용량 등을 케이스 상단에 표시하고, 하단에는 브랜드 심볼(Myni)과 브랜드명(마이니)을 구성하는 한글 자모들을 7개의 사각 모듈에 차례로 배치하여 1주일의 생활 패턴에 맞춘 기능성 제품임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환경 친화 측면에서 종이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패키지를 고안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특히, 밀고 닫는 슬라이드 방식의 패키지를 채택하여 포장 공간의 낭비를 줄이고 인서트 페이퍼를 없애는 대신 필수 표시 사항은 외부에 기재하였으며, 비닐 코팅이 없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친환경 용지로 케이스를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