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위기대응 전담인력 역량 강화 나서

자살 위기중재훈련 교육 실시, 단계별 훈련 통해 초기대응 전문성 향상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1:00]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위기대응 전담인력 역량 강화 나서

자살 위기중재훈련 교육 실시, 단계별 훈련 통해 초기대응 전문성 향상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1/22 [11:00]

▲ 세종충남대병원.


【후생신보】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이 위탁 운영하는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3일과  21일 2회에 걸쳐 관내 자살 위기대응 전담인력 44명을 대상으로 자살 위기중재훈련 교육(TA)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자살 위기중재훈련 교육은 TA(Three_A)모델을 기반으로 단계별 훈련을 통해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습득하고 자살 위기 상황에서의 초기대응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된 훈련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자살 중재 실전연습을 통해 자살 위기 상황을 간접적으로 이해하고, 자살 위기 초기대응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별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를 비롯해 복합적인 어려움으로 자살 위기에 놓인 시민들을 직접 대면하는 실무기관인 관내 정신건강복지센터, 소방서, 대학교 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시설,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 등 44명의 실무자가 참여함으로써 자살 위기 대응능력을 갖춘 실무자들이 각 분야에서 실질적인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자살 위기자는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내 자살 고위험군을 직접 대면하는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24시간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 자살유족핫라인(044-864-0199)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충남대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