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희의료원 스핀오프 기업 ㈜오디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0:36]

경희의료원 스핀오프 기업 ㈜오디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1/20 [10:36]

【후생신보】 경희의료원 디지털헬스센터의 혁신적인 디지털 치료제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스핀오프 기업 ㈜오디엔(대표 이상열, 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사로는 바이오 및 헬스케어 특화형 기업을 지원하는 대웅제약이 함께한다. 

오디엔은 팁스(TIPS) 선정에 따라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마케팅 비용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오디엔 대표 이상열 교수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은 만성질환 환자의 치료 효과와 복약 순응도가 극대화된 디지털 아쥬반트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비만 및 대사질환 디지털 치료제 개발로 환자의 건강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디엔은 내분비내과, 소아청소년과 등의 의료전문가, 의료 인공지능 전문가, 의학 영양학 전문가로 구성된 회사로 비만, 당뇨병 등 내분비대사와 영양 질환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희의료원, 365mc 비만클리닉, 네이버, 휴레이 포지티브 등 주요 기관과 협업 체제를 이루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희의료원, ㈜오디엔, 디지털헬스케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