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분당제생병원 최종운 박사, 소아청소년과학회 보원학술논문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3:43]

분당제생병원 최종운 박사, 소아청소년과학회 보원학술논문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3/11/13 [13:43]

【후생신보】  최종운 분당제생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사가 2023년도 제73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보원학술논문상’을 수상했다.

 

최 박사가 2020년 12월에 발표한 논문인 ‘Clinical features, diagnosis, and outcomes of multisystem inflammatory syndrome in children associated with coronavirus disease 2019’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대유행기에 소아청소년 환자들에서 많이 발생한 합병증인 ‘다기관 염증 증후군’의 발병 기전, 임상 증상, 진단, 치료 및 예후에 관해 밝힌 논문으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가와사키병을 치료하는 국내 및 국외의 많은 소아청소년과 의사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최종운 박사는 1998년부터 분당제생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교육연구부장과 진료부장을 역임하고 대외적으로는 대한가와사끼병학회 회장과 대한소아심장학회 회장을 역임한 소아청소년 심장학 분야의 권위자다.

 

한편 소아청소년과학회 ‘보원학술논문상’은 지난 2년간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의 대표 학술지인 ‘Clinical and Experimental Pediatrics’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인용지수가 가장 높은 논문의 책임저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