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3년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5차 학술대회 개최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1/02 [09:24]

2023년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5차 학술대회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1/02 [09:24]

【후생신보】 대한근감소증학회[회장 원장원(경희대병원), 총무이사 임재영(분당서울대병원)]는 오는 1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15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소학회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Aging muscle 재생에 대한 최신 연구 소개 ▲근감소증 실제 진단법 ▲근감소증 국내 역학연구 자료 활용방법 ▲ 근감소증 중재요법의 최신 지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와 구연 발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원장원 교수(대한근감소증학회장)는 “근육량이 줄면서 근력이나 근기능이 함께 감소하는 근감소증은 노년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서 초고령화 시대를 맞이하는 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분야별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발전적인 논의를 자유롭게 펼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전등록은 10일(금)까지 홈페이지(http://www.sarcopenia.co.kr)를 통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6점이 부여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근감소증학회, 경희대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