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 ESG 실무 교육’ 23일 개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산업의 ESG 개념부터 기업 우수사례 공유까지 제공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0/20 [09:47]

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 ESG 실무 교육’ 23일 개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산업의 ESG 개념부터 기업 우수사례 공유까지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0/20 [09:47]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10월 23일 오전 9시부터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제약바이오산업 ESG 실무 교육“을 개최한다.  

 

진흥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 등에서 주최하는 이번 하반기 교육은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세미나로 제약바이오기업 ESG 실무 담당자(팀장급 이하)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고로 상반기에 진행된 첫 번째 교육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임원 및 팀장급 이상을 대상으로 ESG 경영의 필요성과 실천방안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ESG 차원에서의 의약품 공급망 등 제약바이오 업계 주요 이슈 및 대응과 함께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우수 기업 실천사례 등을 공유할 계획으로 총 12시간으로 진행된다.         

 

사전 온라인 교육(4시간)에서는 ▲ESG 경영 배경과 이해, ▲기후 환경 변화에 따른 산업계 리스크 관리 대응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23일 오프라인(8시간) 교육에서는 ▲ESG 차원에서의 업계 주요 이슈 및 대응, ▲ESG 주요 법률 이슈 및 대응, ▲공급망 ESG 이슈 및 대응,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실무, ▲우수 기업 실천사례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세미나 참가비는 15만원으로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감면된 금액(10만원)으로 참가하며 3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글로벌 ESG 경영 문화가 제약바이오산업 분야에 충분히 내재화되지 않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ESG 교육 세미나를 통해 ESG 경영 모델 및 체계 등이 기업 내 정착 및 확산되어 해외 진출 전략이 고도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교육 세미나 개최·운영 외에 “제약바이오산업 ESG 경영 현황 및 우수사례 보고서”를 연말에 발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산업진흥원, ESG 경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