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권정택 중앙대병원장,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사장 선임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0/16 [15:10]

권정택 중앙대병원장,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사장 선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0/16 [15:10]

【후생신보】 권정택 중앙대학교병원장이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 제3대 이사장에 선임됐다.  

 

권정택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3년 10월 5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이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의 장기 및 조직 구득기관으로 뇌사추정자, 조직기증희망자 발생 시 장기 등 기증과 관련한 전반적인 업무 및 기증자와 유족에 대한 사후 예우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권정택 신임 이사장은 중앙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중앙대병원 응급실장, 외과계중환자실장, 뇌신경센터실장, 기증활성화위원회(DIPC) 위원장을 역임했을 뿐 아니라 대한두개저학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서울․경인․강원․제주 지회장,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제23대 중앙대병원 병원장과 제20대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권정택 신임 이사장은 “기증자와 유족의 이웃 사랑과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존중하며,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앙대병원, 장기조직기증원, 권정택 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