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병협, 레지던트 필기시험 태블릿 PC 기반 실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10/11 [14:38]

병협, 레지던트 필기시험 태블릿 PC 기반 실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10/11 [14:38]

【후생신보】대한병원협회는 오는 2024년도 상반기 레지던트(1년차) 필기시험부터 기존 OMR 카드 기입 방식의 지면 시험에서 태블릿 PC 기반으로 시험 방법이 변경 시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2월 처음 시행되는 태블릿 PC 기반 필기시험은 해당 응시자가 고사장에서 배부되는 태블릿 PC를 이용해 시험 문제를 확인하고, 태블릿 PC 화면을 터치해 답안을 입력하여 제출하는 방식이다.

 

태블릿 PC 기반 레지던트 필기시험의 문항 수는 총 100문항이고, 시험시간은 120분으로 지면 시험과 동일하다.

 

필기시험 응시자 교육 자료는 대한병원협회 수련환경평가본부 홈페이지(sinim.kha.or.kr)-자료실-지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태블릿 PC 사용 방법, 문제 풀이 기능 사용법, 답안 제출 방법 등을 알 수 있다.

 

병협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사무국에서는 지난 9월 레지던트 필기시험 방법 변경에 대하여 각 수련병원 및 대한전공의협의회에 안내하면서 수련중인 인턴 및 향후 레지던트 필기시험 응시 예정자에게 홍보를 요청한 바 있다.

 

2024년도 상반기 레지던트 1년차 수련을 개시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2023년 12월 실시 예정인 레지던트 필기시험에 응시하여야 한다. 2024년도 상반기 전형 일정 및 고사장 등은 2023년 11월 중순 이후 전공의 모집 공고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병원협회, 레지던트, 수련환경평가위원회, 필기시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