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건강권 보장 및 의료접근성 강화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10/10 [09:13]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건강권 보장 및 의료접근성 강화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10/10 [09:13]

【후생신보】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6일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의 건강권 보장 및 의료접근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발달장애인에 대한 의료지원을 강화하고 치료적 개입이 필요한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치료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적 의료 및 복지 서비스를 구축해 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중증 발달장애인의 건강권 보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협약기관과 지역사회시설 종사자 교육, 발달장애인 가족 교육, 문제행동 자문컨설팅 교육 등 교육적 지원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천근아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통합적 케어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중점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발달장애인 삶의 질이 더 나아지는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지역 간 발달장애인의 의료와 복지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브란스병원은 2023년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로 지정됐다. 현재 중앙 및 지역 장애아동, 발달장애인 지원센터와 교육 및 연계시스템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경기 서북부 지역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으로서 지역 내 중추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