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디지털헬스 제품・서비스 상용화 기업-병원 비즈니스 매칭 지원

산업부, 디지털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개최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3/09/15 [15:54]

디지털헬스 제품・서비스 상용화 기업-병원 비즈니스 매칭 지원

산업부, 디지털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개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9/15 [15:54]

【후생신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대한병원협회와 함께 15일 코엑스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하여 유망 디지털헬스기업의 판로개척에 나선다.

 

매칭데이는 디지털헬스 분야 혁신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공급기업과 다양한 수요기관 간 협력을 촉진하는 행사로 제약, 보험, 금융 등 다양한 분야를 테마로 2022년부터 반기별로 개최되고 있다.

 

‘의료’를 테마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국제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9.14~9.16, 코엑스)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비대면진료, SW의료기기 등 영역에서 디지털헬스산업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매칭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선정한 의료AI, 사물인터넷(IoT), 인지재활, 비대면진료, 임상연구 플랫폼 등 분야의 디지털헬스 공급기업 10개사가 발표를 진행하고, 각 기업별 제품・서비스 개발현황과 핵심역량, 협업모델 등을 소개한다. 또한 시장진출을 위한 협업과 투자유치 확대 등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현장 매칭 상담도 진행된다.

 

산업부는 디지털헬스기업의 판로개척과 투자유치를 위해 매칭데이 행사를 지속 개최하는 등 디지털헬스기업 육성과 산업생태계 조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