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원자력병원, 오는 15일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대장암 궁금증 풀고 치유 사례도 나눠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9/07 [13:17]

원자력병원, 오는 15일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대장암 궁금증 풀고 치유 사례도 나눠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9/07 [13:17]

【후생신보】 원자력병원(병원장 김철현)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강당에서 ‘우리 가족 대장 지키기’를 주제로 대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환자, 가족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대장암의 원인에서부터 치료법, 장루 관리 등 대장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대장암 전문의 및 전문 간호사가 강사로 참여해 제공한다.

 

주요 강좌 내용은 ▲대장암의 모든 것(외과 문선미 과장), ▲알기 쉬운 직장암 치료법(외과 조상식 과장), ▲수술 후 내 대장이 달라졌어요(외과 신의섭 과장), ▲장루, 걱정하지 말아요(처치간호팀 박선진 팀장) 등이다. 

 

특히 강좌의 마지막 순서는 원자력병원에서 대장암 치료를 받은 환자가 연자로 나서 치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실질적인 대장암 관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외과 신의섭 대장암센터장은 “대장암에 대한 알찬 정보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건강관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환우뿐만 아니라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참가 문의 : 02-970-226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자력병원, 대장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