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비만치료 백과사전, 카페 ‘비만제로’ 오픈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9/06 [11:06]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비만치료 백과사전, 카페 ‘비만제로’ 오픈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9/06 [11:06]

【후생신보】 비만과 당뇨, 고도비만 수술 등 ‘비만’의 모든 정보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카페가 등장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은 6일 비만 당뇨 치료와 수술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카페  ‘비만제로(https://cafe.naver.com/freakyplay)’를 오픈했다.   

 

‘비만제로’는 국내 비만당뇨수술 최고 권위자, 김용진 센터장이 개인 운영하던 비만 정보 네이버 카페를, 병원차원에서 리뉴얼과 업데이트로 의료진과 환자는 물론, 환자들의 상호 소통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선보였다.  

 

카페 ‘비만제로’는  ‘비만센터 이야기’, ‘수술 바로 알기’ 등 비만 관련 각종 정보 제공 코너와 ‘수술 후기’, ‘소소한 일상’, ‘추천 레시피’ 등 환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과 의료진에게  궁금한 사항들을 문의하는 상담 코너 등으로 구성했다. 현재 카페 구독자수는 3.100여명으로 예전 김 센터장이 개인 운영하던 카페 이관 작업이 마무리 되는 9월말에는 회원 수는 5,000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만 관련 정보 제공 코너는 비만당뇨수술센터 의료진과 전담간호사가 수술 전 검사, 비만수술 전 구비물품, 저소득 비만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등 수술 예정 환자를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수술 바로 알기’ 코너는 비만수술과 당뇨수술 차이점, 비만당뇨수술 종류와 특장점, 수술 이전 체중감량 필요성 등 고도비만수술 A부터 Z까지 환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비만 환자 소통과 교류의 장인 ‘소소한 일상’ 코너는 비만수술오 비만탈출에 성공한 환자들이 자신만의 비만 극복법, 식이요법을 공유하고, ‘수술 후기’ 코너를 통해 수술 경과와 성공적 치유를 위한 팁, 감량 후기를 공유하며 상호 용기를 북돋아 준다. 또한 ‘추천 레시피’는 고도비만 수술 후 적합한 음식 레시피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상담코너인 ‘선생님 질문있어요!’ 는 비만치료 전문의에게 직접 궁금한 사항을 묻고 빠르게 답변 받을 수 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용진 비만당뇨수술센터장은 "카페 비만제로는 잘못 알려졌거나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바로 잡고, 환자에게 도움되는 정보만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환자에게 최대한 도움 되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향후 오프라인 건강강좌 개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양지병원, 비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