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 내달 개막

대한병원협회, 9월 14일 코엑스 개최…260개사 550개 부스 마련
카카오헬스케어, 네이버클라우드, 오라클 등 빅테크 기업 ‘총출동’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12:19]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 내달 개막

대한병원협회, 9월 14일 코엑스 개최…260개사 550개 부스 마련
카카오헬스케어, 네이버클라우드, 오라클 등 빅테크 기업 ‘총출동’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08/24 [12:19]

【후생신보】의료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대규모 행사가 조만간 개최 예정이어서 눈길이 쏠리고 있다.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OSPITAL+HEALTH TECH FAIR with HIMSS 2023)’가 오는 9월 14일~16일(토) 사흘간 코엑스(C,D)에서 개최된다.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는 미래 의료 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한 국내 최대 병원 및 헬스테크 전문 박람회다. 올해 주제는 ‘디지털 변혁으로 미래 의료 혁신 선도’.

 

올해 박람회는 260개 사에서 550개 부스를 마련,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참여기업도 카카오헬스케어, 네이버클라우드, 오라클 등 빅테크 기업 등이 총출동, 의료 산업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박람회는 세 가지 주제 ▲디지털 전환 선도 박람회(Digital Transformation)▲미래 의료 혁신 방향 제시하는 박람회(Innovation) 그리고 ▲비즈니스 활성화 위한 최적의 박람회(Marketplace)에 집중, 치러질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이후 의료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필수적인 AI, IoT,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기업을 만나 볼 수 있는 것.

 

카카오헬스케어를 비롯해 의료 클라우드 서비스 대표 기업 ‘네이버클라우드’, ‘오라클’, ‘메가존클라우드’와 의료 서비스 향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몬헬스케어’, ‘엔에스스마트’, ‘픽셀로’, ‘쿨사인’ 등을 비롯해 올해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세븐포인트원(AI기반 치매 조기 발견 솔루션)’, ‘이모티브(디지털 치료제)’, ‘에이치로보틱스(국내 로봇재활 의료기기 리블레스)’ 등이 참가한다.

 

이 밖에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털헬스케어 특별전’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스마트병원 특별관’, 대한병원정보협회 ‘의료정보 특별전’등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기를 맞이한 의료 산업 미래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의료기관의 ESG 경영은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대형병원은 물론 중소형병원들도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제1회 병원 ESG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실현, 의료폐기물 감축 등 지속가능 병원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의료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고려대학교의료원, 삼성서울병원, 세종병원과 병원의 ESG 경영에 기여하는 스테리케어(국내 최초 재사용 기능성 의료가운 공급), 아이비티그룹(의료 폐기물 멸균 분쇄기) 등이 발표에 나서 의료기관의 지속가능경영 사례와 상생 발전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이번 박람회는 비즈니스 활성화 위한 최적의 박람회(Marketplace)를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 프라이빗 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 병원 전환을 추진 중이거나, 특정 의료기술 도입이 필요한 병원 또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을 희망하는 투자기관 등 그룹별 방문 목적에 맞춘 투어 코스를 구성하여, 운영 예정이다. 관심 있는 기업의 제품 및 솔루션을 부스 담당자로부터 상세히 들을 수 있어, 소규모 그룹별로 효율적인 부스 관람이 가능하다.

 

이 외에 박람회 사무국 추천 기업 대상으로 진행하는 일반 큐레이션 투어도 박람회 3일동안 운영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 받고 있다.

 

참가기업 판로 개척과 병원 구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병원-기업 간 1:1 구매 상담회를 진행한다. BUY MEDICAL 1:1 상담회를 통해 병원은 필요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보다 폭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RI, 내시경 등 대형 의료 기기부터 침대, 멸균기, 환자 모니터, 수술소모품, 인공호흡기 등 병원 수요 바탕으로 기업-병원간 심층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KOTRA 공동 주관 K-의료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도 개최한다. 구매력 및 관심도 등을 바탕으로 검증을 통해 선정한 글로벌 13개국 해외 유력바이어가 방한하여, 국내 참가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한다.

 

박람회는 9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박람회 무료 입장(현장등록 20,000원)이 가능하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OSPITAL+HEALTH TECH FAIR with HIMSS) 주관사 메쎄이상(Tel. 02-6121-6363, Email. khf@esgroup.net)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병원협회,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 카카오헬스케어, 네이버클라우드, 오라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