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간무협,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함께 업무협약 체결

성형외과 간호조무사 맞춤 직무교육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08:48]

간무협,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함께 업무협약 체결

성형외과 간호조무사 맞춤 직무교육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8/22 [08:48]

【후생신보】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이하 곽지연)와 대한성형외과의사회(회장 이익준)가 18일 ‘간호조무사 대상 성형외과 환자 간호 및 진료보조 직무교육’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간호조무사 성형외과 직무교육 개설 ▲간호조무사 성형외과 취업(구인·구직)연계 등 간호조무사 권익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와 교육 콘텐츠 개발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과 이익준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장을 비롯해 양 단체의 임원진과 실무진이 함께 자리했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은 "성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에서도 간호조무사 필요성이 높아졌다. 아울러 간호조무사 중에도 성형외과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도 많이 생기고 있다“라면서, ”간호조무사 대상 성형외과 직무교육 및 취업 연계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원만한 협력관계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익준 대한성형외과의사회장은 "성형외과에서도 간호조무사는 필수 간호인력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 안전과 건강을 위해 꾸준하게 소통하고, 양 단체가 상호 협조를 통해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간무협은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함께 금년도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인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개발 및 지원사업’에 성형외과 직무교육을 신설하는 방안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논의하고 교육 수료자와 간호조무사 구인 성형외과 간의 구인·구직 연계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간호조무사, 셩형외과, 간무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