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 세계 최고 소화기학회 초청 강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8/21 [10:28]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 세계 최고 소화기학회 초청 강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08/21 [10:28]

▲ 미국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내시경 라이브 시술 중인 문종호 교수(우측 상단).

【후생신보】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된 ‘Florida Live EUS 2023 국제심포지엄’에 초청받아 강연 및 현지 환자들 대상의 내시경 라이브 시술 시연을 진행했다.

 

이번 미국 소화기 국제심포지엄은 미국에서 열리는 가장 유명한 내시경 관련 라이브 심포지엄 중 하나로 소화기 내시경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 아시아에서는 단 3명의 의사만 초청 받았고 문종호 교수는 국내 의대 교수로는 처음으로 초청받는 영광을 누렸다. 문종호 교수는 관련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에서 더 유명한 인물이다. 

 

문 교수는 ‘담관암 및 결석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급성 담낭염의 내시경적 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췌장염과 췌장암 환자에 동반된 어려운 담관 협착에 대해 내시경적 치료’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췌장염 합병증으로 발생한 심한 낭종을 내시경적 배액관 시술로 치료’하여 심포지엄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그는 심포지엄 중간중간에 소화기 내시경적 치료를 위해 한국에서 개발된 각종 금속 스텐트를 소개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도 힘썼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종호 교수, 소화기내시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췌장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