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생신보】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의 ‘HMP몰’이 약국 의약품 전자상거래 서비스로서는 국내 최초로 정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보보안 인증제도로, 정보보호를 위한 정책과 조직, 위험관리, 대책, 사후관리 등의 업무 체계가 적절히 마련돼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인증(위험관리, 관리체계 운영 등 16개)과 ▲보호 대책 요구사항(인적/물적 보안, 접근통제 및 사고예방 등 64개) 등 총 80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
HMP몰은 약국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약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약국에 필요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등을 비롯해 다양한 물품들을 이 플랫폼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온라인팜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개인정보 보호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HMP몰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사이언스(한미그룹 지주회사) 계열사 온라인팜은 2012년 설립된 헬스케어 유통 전문 기업으로, 전국 약 2만2000여개 약국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팜은 HMP몰 외에도 현재 운영중인 PRO-CALM, OnKiosk, OnConnect 등 다양한 약국 전용 온라인 서비스에서도 ISMS 인증을 이번에 함께 받았다. <저작권자 ⓒ 후생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