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성모병원 박종범 교수, 척추외과학회 차기회장 선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09:00]

의정부성모병원 박종범 교수, 척추외과학회 차기회장 선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3/06/01 [09:00]

【후생신보】  박종범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회된 제40차 대한척추외과학회에서 차기회장으로 선출됐다.

 

박종범 교수는 2007년부터 2020년까지 대한척추외과학회의 영문학술지인 아시안스파인저널의 대표편집간사로 활동하면서 국제적인 학술지로 위상을 높였고 대한경추연구학회 회장, 학회 집행부 평의원, 교과서 편찬위원 및 학술위원을 역임하면서 학회 활동에 중추적으로 참여하여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박 교수는 2025년까지의 회장 임기 동안 아시아·태평양의 여러 나라에서 개최되는 척추학회들에 참석해 초청 강연을 하는 한편, 보다 더 많은 외국 척추의사들이 대한척추외과학회의 국제학회에 참여해 활발한 학술적 교류를 통해 학회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종범 교수는 “우리나라의 척추질환에 대한 연구와 임상 수준이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느꼈다”며 “재임기간 동안 국내외 많은 의료진이 본 학회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0회를 맞는 대한척추외과학회는 척추 분야 수술 및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정형외과 의사들이 척추질환의 치료적 연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로 매년 5월 아시아·태평양의 15개국 내외의 척추학회 회장 및 의사들이 참여하는 국제학회를 개회해 척추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올해 학회는 코로나19 이후 대규모로 열려 대한민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전문의들이 대거 참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