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생신보】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권영식 용인세브란스병원 사무국장)는 제21기 병원경영CEO Academy(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을 지난 25일 오후 5시 세브란스병원 유일한 홀에서 개강했다.
권영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병원경영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무교육을 접목하여 개발되었으며, 앞으로 여러분이 병원경영진단사로서 필수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또한 권 회장은 “병원행정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변화의 트렌드를 미리 파악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점할 수 있도록 우리 분야의 전문인으로 거듭나는 것” 이라며 “이러한 시대적 사회적 상황에서 본 교육과정이 여러분의 새로운 변화에 주마가편의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 고 강조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종길 전 회장, 김태웅 전 회장,병원행정관리자협회 임원진 및 연수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제21기 병원경영CEO Academy(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는 25일 개강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24일까지 19주간 매주 목요일 총 30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병원경영CEO Academy(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은 병원의 최고 관리자 또는 CEO를 꿈꾸는 예비 CEO들에게 직무수행역량 및 병원경영진단·분석·전략수립능력 제고를 목표로 병원 경영 및 행정전반의 핵심사항에 관하여 사례연구와 토론 및 병원경영진단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 강사로는 이광수 연세대학교 교수, 성만석 엘리오컴퍼니 대표, 박경수 삼정KPMG 대표, 정재곤 유엔에스 네트워크 대표, 황인선 의료기관인증평가원 본부장, 고태훈 가톨릭대학교 교수, 현대원 서강대학교 교수 및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학병원 등 종합병원 행정책임자 및 관리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하며, 해외/국내연수(의료탐방)를 통해서 선진의료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요 강좌 내용은 병원경영CEO가 알아야 할 병원경영 트렌드인 보건의료정책과 병원경영, 병원경영 뉴 트렌드와 성공경영전략사례, 중대재해 기본법과 의료기관인증제, 미래의료, 의료분쟁 및 의료의 질 관리, 고객경험관리와 경영혁신리더쉽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병원경영진단에 필요한 필수과목인 병원경영진단 총론, 경영전략진단, 조직인사진단, 생산성 진단, 재무진단, 병원경영진단 종합토의 과정이 편성되어 있다.
특히 수료 후 병원행정관리자협회와 한국병원경영학회가 인증하는 ‘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병원경영진단사는 협회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과정과 좋은병원만들기 경영진단사업 등에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다.
병원경영CEO Academy(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은 2004년도에 개설하여 현재까지 828명의 수료했으며, 2006년부터 시작된 병원경영진단사는 총 576명을 배출 병원을 진단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병원전문경영인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