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화기암 환자를 위한 2023년 삶의질 캠페인’ 내달 3일 개최

건강사회를 위한 소화기암 연구회, 환자들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 정보 제공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5/12 [14:23]

‘소화기암 환자를 위한 2023년 삶의질 캠페인’ 내달 3일 개최

건강사회를 위한 소화기암 연구회, 환자들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 정보 제공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5/12 [14:23]

【후생신보】 소화기암 환자들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화기암 환자 2023년 삶의질 캠페인’ 개최된다.

 

‘소화기암 환자 2023년 삶의질 캠페인’은 사단법인 건강사회를 위한 소화기암 연구회가 주최하고 대한소화기암연구학회, 대한통증학회, 한국임상영양학회, 한국정신종양학회, 대한암재활학회 등이 삶의질 캠페인에 공동 참여하며, 부산지역암센터가 후원한다. 

 

캠페인은 오는 6월 3일 부산 해운대 백병원 5층 대강당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17시까지 소화기암 환자들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통증, 영양, 재활, 정신건강 등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1부 강연 프로그램은 소화기암 환자의 삶의 질, 통증 관리, 암환자 운동, 암환자와 가족들의 스트레스 관리, 소화기암 환자 식단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한다.

 

2부 상담 및 제험 프로그램에서는 재활운동, 영양교육,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정신상담, 일반상담, 생존자 교육 프로그램 등은 소화기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언의 시간을 마련했다.

 

사단법인 건강사회를 위한 소화기암 연구회 전훈재 이사장은 “소화기암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과 가족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학문적 연구와 더불어 소화기암 진단, 치료 및 예방의 최신 지견에 대한 적극적이고 올바른 교육과 홍보 활동을 통하여 국민의 곁으로 다가가며 소통하는 연구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화기암 환자와 가족, 국민을 위한 올바른 지식 제공과 환자 지원 사업으로 소화기암 환자의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반 문제 해결을 위한 환자 교육과 지원사업을 통해 환자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삶의질 캠페인은 누구나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문의는 02-532-0277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화기암, 건강사회를 위한 소화기암 연구회, 소화기암학회, 전훈재교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